부천시 불합리한 규제와 관행적 행정행태, 제도 개선 추진 규제정비단 발족
-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3-30 01:18:30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가 지난 28일 부천시 규제정비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규제정비단은 불합리한 규제 등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허가부서를 비롯해 혁신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욕 있는 직원 20명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불합리한 중앙법령과 지자체 조례 등을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찾는 역할을 하게 된다. 관행적으로 추진해 온 행정행태와 제도에 대해서도 개선을 추진한다.

특히, 중앙부처의 불합리한 규제들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에 건의해 규제를 완화하거나 폐지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올해 부천시 시정목표인 ‘경제우선, 일자리 먼저’에 걸맞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매영 부천시 규제혁신팀장은 “이번 규제정비단 구성을 계기로 규제와 제도개선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며 “앞으로 규제정비단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