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각종 공사, 용역 등을 추진할 때 부천기업 이용률 90%까지 높인다.
관내기업 이용실적 부서평가에 반영, 이행률 정기 점검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3-22 22:58:23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가 올해 각종 공사, 용역 등을 추진할 때 부천기업 이용률을 90%까지 높인다.

부천시는 20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관내업체 이용률 목표를 지난해 74%에서 올해 90%로 상향조정하고 관내기업 우선구매 정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각 부서에서 사업발주 시 계획 단계부터 관내기업 제품과 인력활용을 고려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 ‘관내기업 생산품과 서비스 우선구매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전 부서에 공유하고 관내기업 현황 데이터베이스를 부천시기업지원포탈사이트 비즈부천(www.bizbc.or.kr)에 게시하고 있다.

관내기업이 각종 사업계획을 미리 알고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올해 공사, 용역, 물품 발주계획도 함께 게시하고 시 홈페이지, 나라장터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시는 각 부서의 관내기업 이용 실적을 성과관리(BSC) 평가에 반영해 우수부서에 가점을 부여한다. 

관내기업 이용 실태를 정기적으로점검하는 등 관내기업 우선 정책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춘구 경제국장은 “관내기업 생산품과 서비스 우선구매 정책을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