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신천지자원봉사단, 6∙25참전전우회와 ‘백세만세’
-예술공연, 이미용, 이혈, 청력검사 등 다채로운 행사-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3-21 19:30:38


[충북=한정순 기자]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대표 한태희)은 21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주시 청원군 내수읍에 위치한 6∙25참전전우회 청원구 분회원 어르신들 30명을 대상으로 ‘백세만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달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용봉사와 함께 댄싱북,한국무용,우리춤,레크레이션,민요 공연이 이어져 어르신들에게 활력이 되는 시간이었다.

뿐만 아니라 사람의 귀에 존재하는 100개 이상의 혈자리를 따라 이혈기석과 테이프를 이용해 지압 및 마사지를 하는 이혈은 최고인기였다. 홍채분석도 진행됐는데 발병 가능성을 예측해 참석자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한 어르신은 “홍채를 분석결과 심혈관질환, 담낭, 중풍이 있을 수 있다고 나와 정말 놀랐다. 이미 중풍도 왔고, 과거 스탠드시술까지 받았었다. 또 뇌경색 질환이 있는데 어찌 다 나오는지 신기하기만 하다"라고 말했다.

백세만세 프로그램에 참여한 또 다른 어르신은 “먼 거리에서 와서 공연도 펼쳐주고 건강도 체크하고,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다음 달에도 꼭 와 달라"며 거듭 감사를 표했다.

한편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이날 행사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1사1하천 운동을 전개했고, 노인세대를 위한 사랑나눔행사도 벌이고 있다.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위해 겨울나기 연탄전달식 행사, 핑크보자기 반찬배달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찾아가는 효 나눔 공연, 찾아가는 건강닥터, 보청기 전달, 자연아 푸르자 등 여러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