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둥산 관리 역 합동 대테러 훈련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17 21:06:01

[정선=최동순]코레일 충북본부 민둥산 관리 역(역장 탁거상)은 17일 정선 경찰서 및 남면 적십자 지부 회원 등 약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합동 대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훈련은 다수의 국민들이 이용하는 역사 및 열차에 대한 순찰을 강화를 통해 테러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실시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테러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역량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은 폭발물로 의심되는 물체 발견 시 세부 시나리오에 따라 즉각적인 고객 대피, 유도 및 대처를 시행한 이후 의심물체 발견 시 신고 및 초동조치 요령을 교육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민둥산관리역장 탁거상은 “평소 위기상황을 대비한 모의 훈련을 철저히 수행하여 대처 능력 향상으로 실제상황 발생 시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 확보는 물론 신속한 대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