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일자리 보조금 확대 지원
조례안 개정 통해 일자리 사업 및 대상 확대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3-13 13:54:51

원주시는 청․장년과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일자리 보조금을 확대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개정 조례안을 마련하고, 청․장년 일자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정 조례안(조례명 : 원주시 청·장년 일자리 보조금 지원조례)에 따르면 관내 외국인투자기업 및 이전기업의 경우, 2년의 고용유지 경력요건을 제외시켜 보조금 지원을 가능하게 했다.

시는 결혼·임신·육아 등 경력이 단절된 여성은 나이 제한이 없어 기업체에서 근로자 채용 시 유리하게 작용해 소외됐던 여성층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1개 업체당 청·장년 근로자 5명을 지원해 온 것을 10명까지 대폭 확대 지원해 일자리가 한층 증가되는 한편 기업체는 신규 근로자 채용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을 덜게 돼 구직자와 기업체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시 관계자는 “이달까지 조례안에 대한 입법예고가 끝나고 의회의 심의과정을 거쳐 6월에는 확대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원주시는 2017년도 본예산에 9억 원을 확보해 청장년일자리 보조금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원주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