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명 주소를 생활화 합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11 17:05:49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이해증진과 활용촉진을 위해 구미시청 후면주차장에서 열린 2017년 첫 새마을알뜰벼룩장터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도로명주소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 날 홍보는 주말을 맞아 장터에 참여한 1,000여명의 시민들에게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와 사용 촉진을 위한 홍보물 및 전단지를 배부하였으며, 특히 도로명주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로 구성된 도로명주소 서포터즈가 캠페인에 참여하여 도로명 주소의 생활화를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구미시는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제작하여 운송물류업체, 다중집합시설 등에 지속적으로 배부하고 있으며, 관광객 및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 및 행사에 홍보 부스를 운영·지원하는 등 도로명 주소가 실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대민 밀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정섭 토지정보과장은 “여전히 지번주소가 익숙한 시민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나 앞으로는 도로명 주소가 익숙해지는 시민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적극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