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봄맞이 체육행사 풍성
3월부터 4월까지 축구 야구대회 등 각종 체육대회 열려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08 17:36:00
청주시가 봄을 맞아 다양한 체육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지난 3월 5일 제26회 청주시협회장배 생활체육볼링대회를 시작으로 생활체육 축구, 야구대회 등 9개 대회를 개최해 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3월 25일에는 무심천체육공원에서 2017 직지사랑 클린워킹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 행사는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걷기운동을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무심천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청주의 젖줄인 무심천을 맑고 깨끗하게 보존해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하는 취지도 있다.

봄꽃이 절정에 이를 4월에는 제14회 청원생명쌀기 전국 남녀궁도대회 등 20개 체육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우선 4월 7일 개최하는 충청북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충북 시‧군에서 1,700명 이상의 생활체육 동호회 어르신들이 모여 배드민턴 등 10개 종목에서 기량을 펼친다.

이어 4월 29일 청원생명쌀기 남녀궁도대회에서는 일반부를 비롯해 여자부, 노년부, 실업부로 나눠 궁도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생동하는 봄을 맞아 시민들이 생활체육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타 시‧군 선수 및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전국‧도 단위 대회 개최를 통해 청주를 알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