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봄철 산행 시 안전사고 주의당부
김상빈 | 기사입력 2017-03-05 09:49:28
보성소방서(서장 김문용)는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등산객이 증가하고 있어 산악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등산객들의 철저한 사전준비와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주말을 이용한 가족동반, 직장모임 등 등산객들의 산행이 늘어나면서 무리한 산행과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 잘못된 산행습관으로 실족 등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행 시 2~3명이 함께 동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본인의 체력에 맞는 적절한 등산로 선택과 산행을 하기 전에는 기상상황 체크, 핸드폰 여분밧데리 구비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안전한 산행을 위하여 등산화 등 필요장비를 꼼꼼히 챙기는 것 역시 중요하다.

보성소방서 관계자는 “무리한 산행이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즐거운 산행을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준비와 산악안전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보성타임뉴스=김상빈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