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내 전역 새봄맞이 대청소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02 19:28:23
청주시는 활기찬 새봄을 맞아 이면도로, 골목 등 취약지를 중심으로 겨우내 방치됐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벌인다.

시는 3월 2일부터 10일까지를 대청소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직능단체, 아이도단원, 공무원 등 약 2천여 명이 참여해 시 전역에서 일제 대청소를 한다.

특히 골목, 대로변, 이면도로 등 취약지와 시장(상가) 주변, 다중집합 장소를 중점적으로 청소할 계획이다.

이 기간 동안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는 이·통장 등 직능단체원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해 겨울철 동안 미처 손이 닿지 않았던 취약지를 중심으로 청결활동을 펼친다.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에서는 도심지역, 하천변 등에 겨울철 기간 동안 묵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로변 노면 청소를 실시해 청주를 찾는 방문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청소와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 내 집 앞 스스로 청소하기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맑고 깨끗한 청주 건설을 위해 새봄맞이 대청소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