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지역 로타리 클럽 기부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3-01 23:18:19

[부천타임뉴스=장진아]부천시와 국제로타리 3690지구 부천지역(제7,8,9지역) 로타리 클럽은 지난 23일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노균호 국제로타리 3690지구 총재를 비롯해 부천지역(제7,8,9지역)의 로타리 회원들과 로타리 장학생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부천지역 로타리클럽은 협력사업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 ▴어려운 가정의 도배‧장판교체 등 집수리봉사 참여 ▴공공시설에 대한 공익적 시민기부 사업 참여 등 3개 사업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에 청소년 6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20가정의 집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로타리가 이웃들에게 베풀어온 봉사와 나눔을 시와 협력하여 좀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뜻 깊은 날"이라며 “지역사회에서 봉사를 실천해 오신 로타리안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이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가 더욱 발전하고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노균호 국제로타리 3690지구 총재는 “오늘 협약식을 통해 로타리가 실천하는 ‘초아의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로타리안 모두가 사회 곳곳에서 희망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