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월부터 우면산터널 하이패스 운영 개시
3월 1일 0시부터 우면산터널 상·하행 1,4 차로 하이패스 시스템 운영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2-28 03:12:01

[서울타임뉴스=김정환]서울시는 오는 3월 1일 0시부터 우면산터널에서 하이패스 시스템 운영을 시작한다. 

우면산터널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하이패스 차로를 무정차로 통과할 수 있게 되어 요금소 통과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하이패스 시스템 이용시 무정차 이용이 가능하여 시간당 1,107대 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어 정체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면산터널에도 하이패스 시스템 설치를 요청하는 민원과 구축 필요성이 다수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 하이패스 개통으로 정차 후 요금납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우면산터널은 민간투자사업으로 건설되어 2004년부터 운영중이며, 2009년에는 전자지불시스템을 도입, 현금뿐 아니라 티머니, 선후불 교통카드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하다.

우면산터널은 상․하행 각 5개 차로로 총 10개 차로가 운영중이다, 

하이패스 차로는 상․하행 각 2개 차로씩 설치되어 총 4개 차로에서 운영된다. 

전국고속도로에 설치된 하이패스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통행료는 기존과 동일한 2,500원이다.

또한, 하이패스 차로 외의 일반 차로는 기존과 동일한 요금소 징수 방식이다, 

기존에 사용하였던 티머니, 선후불 교통카드 외에 하이패스 카드도 이용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