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청주시장 이야기 한판 피자 한판
청년을 품는 청주 청주를 품는 청년 청년의 삶을 주목한다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2-20 21:59:14
지난 18일 청주문화진흥재단 내 청년꿈제작소에서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북지부장(박용범)의 초대를 받은 이승훈 청주시장과 회원간 소통마당이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청주시의 각계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들의 꿈과 고민, 현실 제반 문제 등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며 우리 지역 청년들의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미래비전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기존의 격식에서 탈피하여 피자와 간단한 음료수를 즐기면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청년 뮤지션, 창업 준비생, 시급아르바이트 청년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참석한 20여명의 회원들은 이번 간담회에서 청년 뮤지션의 일자리 연계 푸드트럭 규제완화 청년 창업지원 기타 체감적 청년문제 등을 제안하여 열띤 토론이 이루어 졌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청년 실업문제가 연일 대두되고 있는 이 시점에 청년들의 자발적 움직임과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앞으로 청년과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 "라고 격려했다.

(사)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북지부는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차세대 지도자로의 육성을 통한 민주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하여 2016년 12월 2일 발족된 시민단체이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