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중, 심신 단련과 인성 함양 위한 ‘사제동행 까치산 등반 행사’ 마련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07 16:59:03
[김천=이승근]
성의중학교(교장 구철수)는 지난 2월 6일에 개학을 맞이하여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사제동행 까치산 등반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까치산 등반 행사’는 점심 식사 후 운동장에 집결하여 몸을 푼 후, 까치산 정상을 지나 건화아파트 뒷길로 내려오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매서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정상을 향해 오를 때에는 겨울방학 동안에 활동량이 적어 힘들어 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교사와 학생이 서로 이끌어 주는 모습을 보이면서 낙오되는 학생 없이 무사히 정상에 도달할 수 있었다.

교실을 벗어나 사제가 함께 등산을 하면서 서로 친근감과 신뢰감을 쌓을 수 있었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우정을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다.

등반 행사에 참석한 1학년 민석재 학생은 처음에는 등산을 한다고 해서 가기 싫었지만 선생님, 친구들과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숨이 차고 힘든 것을 참고 이겨낼 수 있는 극기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철수 교장은 중학생들은 방학 동안에 야외 활동을 하기 보다는 PC방이나 집에서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심신을 단련하고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사제동행 등반행사를 주기적으로 기획하여 학교의 전통이 되게 하고 학생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