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담은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2-03 17:34:12

[정선=최동순]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지역의 학생들이 매일 먹는 학교급식을 맛과 영양이 가득한 행복한 밥상, 건강담은 친환경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에서 최초로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에게 친환경 무상급식을 전면 시행하고 있는 정선군은 올해 관내 47개 유치원,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을 지원한다.

군은 초·중·고 25개교 2,351명에 학기 중 중식 비 12억 4,200만원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등학교 저소득층 8명에 500만원, 유치원·초·중·고 47개교 3,725명에 친환경 우수식재료 학교급식 지원 7,724만원을 지원한다., 

학교급식지원센터 위탁운영에 따른 2억 6,700만 원 등 총 15억 9천만 원을 지원한다.

군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에게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실발달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지역 친환경 우수농산물 소비촉진으로 농가의 영농의욕 고취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신주선 농업축산과장은 학교급식에 지역의 우수한 친환경 농·특산물 우선 구입 및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을 위해 농가의 철저한 관리로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지역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