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안전점검의 날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31 12:22:21
[상주=김이환]
함창읍(읍장 최동환)에서는 1월 26일(목) 11:00부터 지역경제활성화에 동참코자 직원,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100여명이 함께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병행하여 실시했다.

매월 1일 6일장이 열리는 함창전통시장은 설날을 앞두고 지역에서 생산된 각종 농산물과 함께 다양한 상품을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수 있을 뿐 아니라 함창 마을미술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한 정과 추억을 사고 파는 시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직원 및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 등은 온누리 상품권을 미리 구입하여 전통시장에서 명절 제수 및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또한 즐겁고 안전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사고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실시하기도 했다.

최동환 함창읍장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단순한 일회성 행사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가 있는 함창전통시장이 되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