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설 명절 동파 예방에 총력
설 명절 대비 동파 취약지역 수도계량기 점검 및 동파예방 대대적 홍보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1-24 19:45:09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중훈)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수도계량기 보호통 점검 및 동파방지 보온재 설치 등 상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보온재와 헌 옷 등으로 채우고,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 10도 이하의 혹한이 지속 될 경우 수도꼭지를 약간 틀어 물을 흐르게 하는 등 계량기 동파방지 예방법이 담긴 안내문을 배부하였으며 시정홍보지, 방송자막, 전광판, 홈페이지 등 대 시민 홍보⋅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설명절 연휴기간 동안 계량기 동파대비 비상복구반을 24시간 운영하여 동파신고 접수 시 2시간 이내에 응급복구 등 신속한 대응체제를 마련하여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각 세대에서도 계량기 동파 방지에 협조해 주시길 당부하며, 수도계량기 동파 발생 시 즉시 상수도사업본부(252-5732)로 신고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