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초청 스키아카데미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18 18:43:57

[평창=최동순]평창군은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봉평면 보광휘닉스파크에서 화성시 공무원을 초청하여 2017년 평창스키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09년 3월 17일 평창군이 화성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이래 매년 개최되는 교류행사의 일환으로, 양 도시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하여 형식적인 관계를 탈피, 상호번영과 협력강화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평창군을 찾는 화성시 공무원은 최현길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한 시 소속공무원 32명으로서, 이틀간 스키나 보드, 워터파크(블루캐니언) 등 평창의 대표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돌아갈 예정이다.

평창군과 화성시는 매년 겨울과 여름, 지역의 대표 즐길거리인 스키와 요트를 테마로 상대도시의 공무원을 초청하여 교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양 도시 공무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심재국 군수는 지역의 대표 즐길 거리를 이용한 교류행사는 양 도시의 특성을 이해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화성 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상호번영과 협력 강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