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분위기를 조성 더블 포인트 이벤트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11 22:36:06

[강원=최동순]태백시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태백사랑상품권 구매금액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설날을 맞이하여 풍요롭고 활기찬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태백사랑상품권 구매자에게 포인트 2배와 상인에게는 지역 내 소비 유도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꾀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설맞이 더블 포인트 이벤트 추진 내용은 기존의 태백사랑 상품권 50만 원 구매 시 3%와 50만 원 초과 시 1%를 적립하여 주던 포인트 적립을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6%와 2%인 더불 포인트 적립금을 부여하여 서민 가계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 내 소비유도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는다.

한편, 태백사랑 상품권은 지난 1999년 10월 15일 최초 발행이 되어 현재 가맹점수가 51개종에 646개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현재(29일)까지 109억6천여만 원이 유통되어 태백시의 제2의 유통 화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특히, 상품권 이용자에게 할인혜택 부여로 지역물가 인하와 건전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자금 외지 유출 예방 등 지역 내 사용 재 소비를 통해 순환하는 효과를 통해 액면가 보다 튼 경제 효과를 가져와 지역상권 보호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더블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시작으로 태백사랑상품권이 지역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시책발굴을 통해 태백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