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소식보기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04 20:54:01

[평창=최동순]<평창 동계스포츠, 청소년 동아리에 인기 만점>

평창군에서는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청소년 5개 팀을 대상으로 동계스포츠 저변확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계스포츠 저변확대 프로그램은 군민의 동계스포츠 종목에 대한 접근기회를 확대하여 올림픽 팬 층을 확보하고자, 동계스포츠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평창군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교육 지원청 및 각 급 학교를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하여, 지역별 안배를 통해 최종 5개 팀을 선정하였다.

1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 팀들은 각각의 계획에 따라 스키, 스노보드 등 강습회를 운영하게 되며, 군에서는 예산 범위 내에서 시설 및 장비 사용료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군은 청소년 동아리 팀들의 동계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비인기 종목에 대한 활성화로 이어져 보다 많은 군민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갖게 할 방침이다.

또한, 동계스포츠를 체험하는데 그치지 않고, 동계스포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올림픽 홍보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심재국 군수는 “동계스포츠 저변확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올림픽 개최지역의 한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목적 현수막은 '저단용 현수막 게시대'로>

평창군은 예쁜 평창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공공목적용 저단용 현수막 게시 대를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설치한 군청 길 사거리 도로변 현수막 게시 대를 포함해 미탄, 방림, 대화, 용평, 대관령 등 총 19개의 공공목적 저단용 게시 대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공목적 저단용 게시 대는 높이가 낮아 현수막의 설치와 제거가 쉽고, 시야를 가리지 않아 연립 형 게시 대에 비해 광고효과가 높으며 불법현수막을 흡수함으로써 도시미관 정비에도 도움이 준다.

특히, 이번에 군에서 설치한 공공목적용 저단용 게시대의 경우 ‘공공용 현수막’만 게 첨함으로써 축제 및 행사의 홍보효과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심재국 군수는 “축제나 행사 등 다양한 공공목적 현수막이 난립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했던 상황이었으나, 이제 공공목적 저단용 현수막을 적극 이용하여 불법 공공목적 현수막 난립을 방지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모범 부동산 중개사무소 선정>

평창군은 중개사무소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하고자 모범 부동산중개사무소 3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 업소는 방림면 방림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신영재), 진부면 황금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 최상운), 대관령면 2018평창공인중개사무소(대표 이수범) 이다.

군 지역 69개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3년 이상 중개업을 운영하면서 최근 3년간 행정처분(업무정지, 과태료 등)을 받지 않은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중개실적(실거래신고건수), 공인중개법상 점검항목 및 중개사무소 환경 등 직접방문조사를 통해 이번 모범 중개사무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중개업소에 대하여는 2년간 모범업소 현판부착과 군청 홈페이지 및 평창이야기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올해 처음 시행한 모범 부동산 중개사무소 지정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 평창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건전한 부동산거래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중개업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