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한기 추억나눔 건강쉼터에서 건강한 겨울나세요
청주시보건소 읍면지역 마을회관 순회 건강프로그램 운영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1-03 17:17:56
청주시가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동절기를 맞아 읍면지역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농한기 추억나눔 건강쉼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노인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청주시보건소 주관 아래 오는 2월 말까지 옥산면 소로1리 등 읍면지역을 주 2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400여명의 주민들에게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스트레칭, 요가, 건강체조 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과 만성질환예방·영양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간호사, 치위생사, 운동사, 영양사로 구성된 통합건강증진팀이 혈압·혈당·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상담도 진행해 건강지킴이 역할도 할 예정이다.

따라서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근력 및 유연성을 강화해 낙상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활발한 신체활동으로 소외감과 우울감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증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수 흥덕보건소장은 “농한기 주민건강프로그램은 노인어르신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건강하게 겨울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