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회째를 맞는 태백산 눈 축제 황지연못에서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2-19 18:11:13

[태백=최동순]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 축제가 ‘태백의 3색 겨울 이야기’라는 콘셉트로 그 첫 서막을 알리는 별빛 페스티벌 점등이 오는 22일(목) 오후 6시 황지연못에서 개최한다.

별빛 페스티벌은 태백시민들의 정신적 구심점인 황지연못 내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내달 13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태백산 눈 축제의 기간은 물론 연말연시 밝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연출한다.

점등식에는 김연식 태백시장을 비롯하여 심용보 태백시의회의장, 김재욱 축제위원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에 앞서 10여 분간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버튼점등,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된다.

금년 별빛 페스티벌은 ‘빛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를 통해 황지연못과 어우러진 화려한 경관조명을 통해 태백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으로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이다.

또한 낮에도 볼거리 제공을 위해 황지연못 내 칼라 눈사람을 비롯한 사슴 조형물 설치로 시린 겨울 따뜻한 정감을 느끼도록 했다.

별빛 페스티벌 운영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11시까지 점등되어 태백의 3색(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365세이프타운)중의 하나인 황지연못의 아름다움을 밝힌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별빛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태백산 눈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국내·외 겨울 관광객이 태백을 찾아오도록 하여 침체된 우리지역의 상경기 활성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