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16년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 표창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2-19 17:15:21

[평창=최동순] 평창군은 2016년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2월 16일 여수 엠블호텔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군에 따르면, 2014년부터 보건진료소를 거점으로 추진한 '노쇠예방관리사업'으로 2016년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노쇠 예방관리 사업은 보건의료원의 공중 보건 의와 보건진료소 노인전담 보건사업팀이 협력하여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종합건강평가를 실시, 분석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신체기능과 허약상태 개선을 목표로 다면화된 노쇠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초 고령 사회인 우리나라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타 시군과 차별성, 특수성으로 노인들의 건강수준을 향상 시키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재국 군수는 "노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건강문제를 노인에게 맞는 맞춤형 접근방법으로 특화된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가꾸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17일 경주 힐튼 경주호텔에서 열린 2016년 제10회 지자체 보건의료정책 워크숍에서「취약계층 다약제 복용 노인의 약물 오용행위에 대한 약물 중재」로 보건의료정책 우수사례 1등을 수상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