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경찰서 내수 저곡리 경로당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30 03:39:02

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에서는 29(화) 오전 11:00부터 11:50분까지 청원구 내수읍 저곡리 경로당에서 어르신 29명을 상대로 “차를 보고 걷는 올바른 보행"을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어르신들이 보행 중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비율이 높고 그 중 좌우를 살피지 않고 길을 건너려다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되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차를 보고 걷는 올바른 보행방법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날 교육을 통해서는 어르신들에게 횡단보도와 신호등 없는 도로를 올바르게 보행할 수 있도록 “서다, 보다, 걷다"의 보행의 기본3요소에 대하여 쉽게 설명하였으며, 야간에는 밝은 옷을 입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청원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길을 건너실 때 좌우를 살피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를 예방하고자 올바른 보행방법에 대해 교육하였다."라고 하였으며, 저곡리 노인회장 또한 “경로당에 직접 와서 사고 예방에 대한 올바른 보행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어 감사하다." 라고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