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추방 주간 가두 캠페인
최동순 | 기사입력 2016-11-23 19:51:22

[태백=최동순]태백시는 오는 25일(금) 오후 2시 황지연못 일대에서 성폭력 추방 주간(11.25 ~ 12. 1)을 맞이하여 가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가정폭력상담소와 태백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등을 추방하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아동·여성이 행복해야 모두가 행복하다. 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성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를 위해 태백시민 모두가 성폭력은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처럼 생각하고 적극적 관심과 동참을 통해 여성친화 도시를 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태백경찰서, 교육 지원청, 태백가정폭력상담소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황지연못, 국민은행사거리, 여관골목길, 황지자유시장, 중앙로 등 가두 캠페인과 성희롱예방다짐 서명을 통해 성폭력예방에 대한 홍보와 사회적 인식 제고 등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성폭력 추방 주간 캠페인을 통하여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과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바로잡고,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