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6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성황리 폐막
-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중국까지 통했다 -
김동진 | 기사입력 2016-11-21 04:22:39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에서 개최된 ‘2016 빛깔찬 영양김장축제가 주부들의 김장고민 해결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영양군에 따르면 15~20일까지 6일간 개최된 축제기간동안 4만 여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김장담그기 체험행사에 2천백 여 명이 참여하는 등 김치판매를 포함해 약 20억 원 정도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났다고 밝혔다.

이번 '영양김장축제'는 주민화합 및 관광객 볼거리 제공을 위해 영양군 6개 읍·면이 군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치담그기 체험행사1인당 1만원의 저렴한 체험비로 김치전문가로부터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우며 김치를 직접 담가 볼 수 있어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한류스타 이상윤과 함께하는 김장체험코너는 한국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영양군을 방문한 400여명의 중국관광객에게 영양군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중국관광객들은 이상윤씨와 함께 직접 김치를 만들어보는 기회를 갖고 시식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한국의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영양군은 중국인들에게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축제 마지막 날 봉사단체 회원과 축제 참여자들은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후 직접 만든 김장을 관내 소외계층들을 위해 김장나눔행사도 가졌다.

축제 관계자는 내년 축제에는 더 많은 주부들이 김장고민 해결을 위해 영양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품질 좋은 김치, 절임배추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주부들의 문의가 행사 후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