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장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20 12:05:53
[김천=김이환] 김천소방서(서장 백남명)는 11월 19일 강변공원에서 개최된 지역행사(제3회 얼쑤김천 건강체험 한마당)에서 1,000여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장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함이다.

이날 소방안전체험장은 연기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방화복 착용 체험 등 소방관 직업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소방차 종이접기, 소방캐릭터(코리)와 사진찍기 등 어린이들의 시선에 맞춘 이벤트도 준비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천소방서 전진우 민원홍보담당은“이번 소방안전체험장 운영으로 김천시민들에게 소방업무를 친숙하고, 폭넓게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자주 운영하여, 김천에 소방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