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을 관내 소외계층 30세대에 전달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14 21:58:56
수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민호)는 21일 새마을부녀회와 공동으로 관내 소외계층에 지원할 사랑의 반찬 만들기 및 나눔 봉사를 했다.

소불고기, 총각김치, 마른반찬 등 보관이 편하고 먹기 좋은 반찬 위주로 정성스럽게 만들고 상자에 포장하여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0세대에 전달했다.

금번 반찬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조성한 기금을 바탕으로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공동으로 진행한 것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이나 소년소녀가장, 장애인들 등 우리 주변에 소외된 계층을 위해 추진하였으며, 특히 식재료로 수곡1동 정 나눔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무와 알타리를 사용하여 이웃사랑의 의미가 더 깊었다.

수곡1동 박명옥 동장은 “손수 만든 반찬으로 훈훈한 사랑을 나누는 행사를 마련하여 어렵고 힘든 시기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선물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이 꾸준히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