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이웃 사랑 김장나누기 행사
이부윤 | 기사입력 2016-11-10 16:20:49

[단양=이부윤 기자]올해는 채소값이 예전보다 많이 올라 김장비용 부담이 되는 가운데 김장철을 맞아 단양군에서는 소외 이웃들에게 전해 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한창이다.

지난 9일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발전센터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류한우 군수 등 기관단체 인사들도 함께 참여해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이날 김장김치 1200포기를 담가 저소득 독거노인 145가구에 전달했다.같은 날 영춘면주민자치위원회도 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춘면사무소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250포기를 담가 어려운 이웃 어려운 이웃 46가구에 나눠줬다.또 오는 14일에는 단양읍새마을협의회가 단양읍사무소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연다.

이 단체는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20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골고루 전달할 예다.

심옥화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최근 김장 재료값이 올라 어려운 이웃들의 근심이 컷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