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면 자매결연지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07 22:22:02
충북 괴산군 연풍면(면장 이규형)은 7일 자매결연지인 의정부시 가능3동과 함께 연풍면사무소 광장에서 2016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연풍면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회, 리우회 회원과 가능3동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부녀회원등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풍 농가에서 직접 구입한 김장양념과 절임배추로 정성껏 김장 김치 700포기를 박스에 담아 연풍면 경로당과 가능3동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연풍면 새마을회(회장 김종섭,권문영)와 가능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용)는 매년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여 마을 경로당과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독거노인등에게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규형 연풍면장은 "우선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에 도움을 준 단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지역공동체 의식이 널리 퍼져 앞으로도 뜻 깊은 행사가 더 많이 열리길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는 자매결연 단체인 가능3동과 함께 이번 행사를 하게 되어 더욱 뜻 깊고 괴산절임배추가 도시소비자에게 많은 홍보가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풍면과 가능3동은 2012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해마다 초청 및 방문 행사를 갖고 있으며 대학찰옥수수, 사과, 절임배추, 곶감 등 연풍면에서 생산되는 대표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통하여 신선하고 저렴한 바른먹거리 농산물을 가능3동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가능3동에서는 현재 괴산절임배추를 사전 주문받고 있으며 16일과 25일 가능3동주민센터 광장에서 직거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