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36명 관내 환경정비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1-07 21:46:13

가경동 주민센터(동장 김명덕)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6명의 어르신과 함께, 가경동 취약지역 일대 환경개선사업을 했다.

2016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구 노인일자리사업)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 및 소득제공을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어르신들은 관내 불법광고물 정비, 쓰레기 불법투기단속 및 지도, 가로환경 정비 등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감시, 정비 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금일 환경정화 활동은 발산공원에 조성된 장미공원을 중심으로 가을철 떨어진 낙엽을 정리하고, 잡초제거 및 불법투기 폐기물을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어르신들은 지역 주민으로, 지역 어른으로서 이러한 활동에 솔선수범하며 지역주민들로부터 귀감이 되었다.

깨끗해진 공원을 아이들과 함께 지나던 지역주민은 “함께 거주하는 동네를 위해 이렇게 어르신들께서 노력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지역주민들이 깨끗하고 살기좋은 가경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한다는 것이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