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유럽 선진농업 연수 보고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1-07 18:06:42
[칠곡=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4일 칠곡군청 대강당에서 칠곡군 공직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럽 선진농업 연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국외연수에 참가한 백선기 칠곡군수가 선진 우수사례를 전 직원과 공유하고 칠곡군 농업에 접목 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백 군수는 FTA, 고령화, 기후변화 등으로 약화되는 농업의 현실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농업 선진국인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을 방문했다.

특히 네덜란드 바헤닝엔 푸드밸리의 농식품 클러스터, 간척지에 세운 스마트팜 직접화 단지 바렌드스-DC, 덴마크 오덴세의 달룸대 농업경영대학, 오르후스의 요르트소이 에코빌리지, 스웨덴 말뫼시의 주거시범단지 등을 방문해 경영 및 지원정책을 살폈다.

이번 보고회를 위해 백 군수는 틈틈이 파워포인트를 활용 직접 보고 자료를 작성하고 1시간 동안 마이크를 잡고 브리핑을 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날 보고회에서 백 군수는“유럽 농업 선진국의 우수사례의 접목 가능성을 검토하고 직접적인 농업보조금 보다는 자립형 강소농 육성, 무한경쟁에 대비하는 작목 선택 등 농업구조개선을 위해 적극 힘쓸 것"을 주문했다.

또 그는“글로벌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칠곡군 공직자는 전 세계와 경쟁한다는 생각으로 더 넓은 시야와 안목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