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30세대 구운계란 지원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26 22:03:34
사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순희, 안의락)는 지난 25일(화) 관내 저소득 노인 30세대에 방문하여 세대당 1판(30개입)씩 구운 계란 30판을 전달했다.

이 지원은 사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저소득 노인 세대를 방문하여 구운 계란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통장들이 매월 통장협의회의 후에 전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사창동 각 직능단체의 관심과 협조로 마을공동체 사업이 되어 사각지대 발굴 및 저소득독거노인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계란을 지원받은 양○○ 할머니는 “매월 집에 찾아주어 안부를 물어주고 건강을 챙겨주니 마음이 더욱 밝아진다."면서 “구운계란을 볼때마다 계란을 구워서 전달해준 정성이 생각나 끼니를 거르지 않게 된다"고 말했다.

안의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좁더 다양화하고, 지역사회복지의 허브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