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대1동 자원봉사대 사랑나눔 된장 고추장 판매 독거노인 경로당 6개소에 전통 장 전달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26 21:56:06
흥덕구 복대1동 자원봉사대(대장 김순이) 20명은 26일(목) 주민센터 앞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과 행복나눔 전통 된장·고추장을 판매해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번 사랑과 행복나눔 된장·고추장 판매는 불우한 이웃들에게 맛있는 장을 나눠주기 위해 지난 3월 장담그기 행사를 시작으로, 햇볕과 시원한 바람을 통해 발효된 사랑이 듬뿍 담긴 장을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봉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복대1동 자원봉사대는 매월 경로당 순회 중식 및 청소는 물론 매년 독거노인들에게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김순이 대장은 “손수 담근 된장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동네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복대1동주민센터(동장 신용희)에서는 불우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 많은 도움을 준 봉사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