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동 아이도 시민단원 50명 환경정비 및 아이도 실천캠페인
우리 동네 푸르게 푸르게 산남 클린데이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19 22:38:38

바람이 점점 쌀쌀해진 19일 오전, 산남동 아이도 시민단원 50명은 산남 클린데이를 맞아 깨끗한 산남동을 만들기 위해, 평소 불법투기가 자주 발생하는 관내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정비 및 아이도 실천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이도 시민운동은 살고 싶은 청주, 맑고 깨끗한 서원구를 만들기 위한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목표로 아이도 할 수 있는 손쉬운 환경미화운동이라는 구호를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시민운동으로, 산남동에서는 총 150여명의 시민단원들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시민운동에 참여한 황은준 씨는 “이제는 매달 셋째 주 수요일은 산남 클린데이라는 인식이 생겼다. 주민들 상당수가 알아서 주민센터로 집결하여 환경운동에 참여하는데, 굉장히 놀라운 변화다"라며 이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우용곤 산남동장은 “산남 클린데이가 산남동만의 독특한 행사로 자리 잡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 주민센터에서도 주민들의 노력에 화답하기 위해 가능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산남동은 지속적으로 아이도 시민단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대청소 및 아이도 실천캠페인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