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소통! 함께 하는 문화!”봉화군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0-17 20:30:41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시원)는 14일부터 10.19.(수)까지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봉화고등학교, 인터넷고등학교 등을 순회하며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아름다운 소통! 함께 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다문화 이해교육은 “새로운 구성원과 함께 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전문강사 도근희의 강의로 진행되며, 우리나라 내 외국인 현황, 국제결혼, 외국인 학생 유학, 외국인 근로자 유입 등으로 다문화 사회가 될 수 밖에 없는 국내 환경, 그 속 한국인의 그들에 대한 차별과 편견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도근희 강사는 “다양한 지구인들과 우리가 만들어야 할 대한민국"이라는 결론으로 다문화 사회로의 궁극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이제 이웃으로 훌쩍 다가온 다문화 가족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다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다문화의 가치를 존중하고 다문화 가족을 우리의 이웃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문화 수용"의 사회적인 분위기가 봉화군 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봉화타임뉴스=송용만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