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청 자전거 안전모 300개 기증!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0 17:18:08
[상주=이승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2016년 10월 7일(금) 북천시민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상주시민 5,000여명과 함께하는 『2016 낙동 미로(美路)릴레이 자전거축제 및 제8회 상주시만 녹색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했다.

8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운동 확산과 함께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차량 중심의 교통 환경을 생활 속의 자전거 이용으로 변화시키고자 안동을 시작으로 구미를 거쳐 상주에서 릴레이 행사로 개최되었다.

상주이야기축제와 함께 개최된 본 행사는 자전거안전하게타기퍼포먼스 및 시민자전거대행진 순으로 진행되었다. 녹색생활실천퍼포먼스로 초청인사 20명과 초∙중학생 20명이 서로 자전거 안전모 씌워주며 자전거 안전에 대한 다짐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장은 “자전거안전사고로 학생이 다치는 일이 없도록 매년 자전거 안전모 기증을 할 계획이니 상주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에서는 자전거 안전교육에 힘써 달라"는 부탁과 함께 상주교육지원청에 자전거 안전모 300개를 기증했다.

기증 받은 안전모는 상주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두바퀴 나들이에 참가하는 학교에 배부하여 「자전거 안전모 착용! 다함께 실천해요!」켐페인을 진행하며 어릴 때부터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도록 하여 자전거 안전모 착용을 생활화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 참가한 성동초 *** 학생은 “작년에 안전모를 지원 받아 안전모를 착용하고 자전거를 타니 처음에는 거추장스러웠지만 나의 생명을 보호해 준다고 생각되어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하고 자전거를 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