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유니테크특별반 건축도장기능사 합격률 87%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9-27 12:55:34
[영주타임뉴스]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유니테크특별반(현 문경공업고등학교 건축토목과 2학년) 학생들이 건축도장기능사시험에서 87%의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문경공업고, 건축도장기능사 시험대비 실습교육중인 모습

지난 23일 발표된 ‘2016 정기기능사 4회 실기시험(건축도장기능사)’에 유니테크특별반 학생 30명이 응시, 26명이 합격하여 87%의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그동안 학생들은 생애 첫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정규수업후 밤늦게까지 시험 준비를 해왔으며, 시험에 임박해서는 주말도 없이 시험 준비에 몰두했다.

건축도장기능사는 금속, 목재, 콘크리트 등 다양하고 복잡한 피도 물과, 다듬질의 정밀도 등에 따라 적합한 도료와 적당한 도장 방법을 사용하기 위한 지식과 숙련된 기능자를 말한다. 국가자격 합격률은 지난해 대비 평균 70%정도(2015년 한국산업인력공단 발표 기준)를 나타내고 있다.

문경공업고, 건축도장기능사 시험대비 실습교육중인 모습

유니테크사업단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을 통해 건축재료 및 건축마감재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키는 학습효과도 동시에 가져왔으며, 이러한 성과는 사업단이 추구하는 인력양성목표인 토탈형 건설안전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위한 요소기술 습득이라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 할 것이다"며“향후 사업단은 고교과정 완료시까지 1인 3자격 취득을 목표로 더욱 실무중심의 통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규식 경북전문대학교 유니테크사업단장은 “본 성과는 그동안 실무중심, 현장중심교육에 역점을 두고 교육훈련을 실시한 결과로 앞으로 학생들이 현장직무능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