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철 도의원, 경상북도 4에이치활동 및 농어촌정착 지원 조례안 발의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9-22 16:55:23


[영덕타임뉴스] 경상북도의회 황재철 의원(영덕)은 경상북도 농어촌 청소년운동 및 농어업후계인력의 농어촌정착 등의 4에이치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경상북도 4에이치활동 및 농어촌정착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에서 4에이치활동은 ▷4에이치 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수련 활동ㆍ문화 활동, 그 밖의 교육훈련 활동 ▷4에이치 이념을 확산ㆍ발전시키기 위한 홍보 출판 및 연구 활동 ▷국가 간 4에이치 교환훈련 등 국제교류 활동 등을 말하며,

도지사는 농어촌 청소년운동 및 농어업후계인력의 농어촌정착 등의 4에이치활동 지원을 위해 도내 비영리법인을 주관단체로 지정하고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조례안은 23일 개원하는 제288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통해 처리될 예정이다.

조례안을 발의한 황재철 의원은 “본 조례안을 통해 실질적으로 농촌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할만한 지역 청소년 지도자 육성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4에이치는 지성(head)·덕성(heart)·근로(hand)·건강(health)의 뜻을 지닌 영어의 네 단어의 머리글자를 나타낸다. 2007년 제정한 「한국4에이치활동지원법」에 따르면 4에이치란 명석한 머리(Head, 지육), 충성스런 마음(Heart, 덕육), 부지런한 손(Hands, 노육) 및 건강한 몸(Health, 체육)이다.

※ 4에이치운동은 농촌 청소년들로 하여금 농사와 가정 또는 사회생활에서 한 국민으로서 가져야 할 높은 이상과 농사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학습하며 스스로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목적으로, 서로 도우며 조직활동을 하도록 강조하고 있다.

최경락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