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친절 기사를 찾습니다
버스 내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친절 기사를 모바일로 추천하세요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9-05 10:03:56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9월 5일~10월 2일, 11월 7일~12월 4일, 2회에 걸쳐 버스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친절기사 온라인 추천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QR코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해 시내버스좌석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 스티커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며, 버스이용 승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버스이용 승객은 버스번호 및 차량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현재 탑승하고 있는 차량번호에 접속되어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으며, 버스 운행 중에 언제든지 추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버스이용 승객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참여 시 무작위로 즉석 경품(800명)을 제공하며, 추천기간 종료 후에도 추첨(12월 15일 예정)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친절기사 추천항목은 승객 탑승 시 인사여부, 복장 상태, 승객이 안전하게 타고 내린 후 출발하는지, 노약자나 어린이 배려 운행 등이며, 대구시는 다수로 추천된 친절기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2016년 업체별 서비스 평가 등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우주교통의 706번 곽재희 기사는 “지금도 승객들에게 늘 인사를 하고, 승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승객들이 직접 친절기사를 추천한다고 하니 더욱더 친절히 모시겠다. 아울러 동료기사 전체가 모두 친절기사로 추천 받으면 좋겠다. 꼭 추천해 주세요"고 말했다.

대구시 성임택 버스운영과장은 “이번「친절기사를 찾습니다」행사는 궁극적으로 친절기사를 확대하여 대시민 서비스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며, “누구나 버스를 이용할 때 친절한 기사가 많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대구시에서도 행정적으로도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