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시가지 지하차도 및 관문터널 대청소
팔달-대서-봉무지하차도 및 팔조령-국우터널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9-05 09:52:05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 시설안전관리사업소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가지 순환도로에 있는 팔달, 대서, 봉무지하차도 및 외곽지의 팔조령 터널과 국우터널을 9월 1일부터 11일까지 대청소한다.

이번 도로시설물 대청소는 터널 타일 면에 붙은 차량매연과 먼지 등 찌든 때를 제거하여 시설물의 공용성을 증진시키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향을 찾는 귀향객과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기분 좋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대구시 전체 터널 22개소 중 상대적으로 많이 오염된 팔조령터널과 국우터널에 대하여 청소를 시행하며, 지난해 6월과 9월에는『시설물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정밀점검을 시행하여 보수․보강 등 시설물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터널에 비해 복개구간이 짧아 오염이 덜한 지하차도 또한 2년마다 주기적으로 정밀점검 후 보수․보강 등을 시행하여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대구시 김현서 시설안전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지하차도 및 터널 대청소 실시에 따른 일시적인 통행제한으로 시민들께 다소 불편을 끼치게 되었으나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을 맞이하기 위한 것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