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특성화고 취업박람회’개최
청년 취업난 및 중소기업 기능인력 구인난 해소를 위한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8-30 21:16:25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 달서구는 8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에게 취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기능인력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으로 ‘2016 달서구 특성화고 취업박람회’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성하이텍, ㈜세신정밀, ㈜대동전자, ㈜스틸에이 등 지역18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한 구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역 6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400여명이 참여하고, 정밀기계, 금속가공, 회계사무, 도면디자이너 등 60여 명의 구직자를 모집한다.

참여 구인업체 현황 등은 달서구청 홈페이지(http://www.dalseo.daegu.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경우, 일·학습병행제 기업에 취업 시 청년인턴지원금과 달서구 지원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등을 활용해 기업과 취업자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 취업과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입사서류지원, 지문인적성검사, 병무청 산업요원상담,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면접과 이력서 작성 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중장년, 여성,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박람회는 2010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며, 매월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의 소규모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사회 첫 발을 내딛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리 지역에도 우수한 기업이 많다는 것을 아는 계기가 되고, 원하는 일자리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