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방재정 운용상황 공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30 17:38:50
[칠곡=이승근] 칠곡군은 30일 ‘지방재정공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15년도 결산기준 지방재정 운용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시하기로 결정했다.

지방재정공시는 지자체 재정운용 상황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주민에 대한 재정적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이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칠곡군의 살림규모는 5,475억원으로, 이 중 자체수입(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1,170억원이며 군민 1인당 연간 지방세 부담액은 64만원, 지방교부세와 보조금 등 의존재원은 2,992억원으로 나타났다.

또한, 군의 2015년 최종예산 일반회계 예산규모 대비 자체수입의 비율인 ‘재정자립도’는 30.1%, 자체수입에 자주재원을 더해 계산한 비율인 ‘재정자주도’는 66.9%로 나타났다.

특히, ‘재정자립도’는 유사 지방자치단체 평균액(27.1%)보다 높아 칠곡군의 재정 상태는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범용 칠곡부군수(위원장)는 “매년 8월 전년도의 재정운용상황 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시 사항 발생 시 수시로 홈페이지에 게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 확보 및 건전재정운용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행정정보-재정공시)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