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코리아 포레스트런 영주대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8-22 11:24:10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국립산림치유원(다스림) 일원에서 ‘제1회 코리아 포레스트런 영주대회‘를 개최했다.

국립산림치유원 개원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영주시, 서울신문사, 한국산림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림청, 경상북도, 영주시체육회가 후원했다.

이날 대회는 441명의 달림이들이 참가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피톤치드를 호흡하며 잘 조성된 숲길을 달렸다.

동반한 가족들은 자연속에서 데크로드를 거닐고 국립산림치유원이 제공하는 최고의 치유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등 선진형 힐링 산림문화레포츠 체험도 함께 했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영주시와 국립산림치유원(다스림)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의 메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레스트런은 영국,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호주 등 선진 외국에서 신개념 레포츠로 이미 정착된 숲길 마라톤으로, 국립산립치유원 개원을 기념하여 국내에 첫 도입된 대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