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폐형광등 및 폐건전지 집중 수거 환경오염방지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8-19 10:42:01

[태백=최동순]태백시가 19일까지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을 집중 수거한다.

시는 가정과 사업장 내 방치된 폐형광등 및 폐건전지 집중수거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하는 녹색생활 운동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폐형광등 및 폐건전지 집중수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은 매립되거나 파손되면 각종 환경오염과 인체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만 모으면 환경오염도 줄이고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도 회수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이에 따라 시는 가정, 학교, 사업장, 각종 단체 등이 참여하는 전 시민 폐형광등 및 폐건전지 집중수거 운동을 전개한다.

또한, 각급 단체나 학교 등에서 일정량을 수집 후 시청이나 동 주민 센터에 요청을 하면 즉시 수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폐건전지 및 폐형광등 수거는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녹색생활 실천이 가능하다며 환경오염방지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