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국최초 ‘무궁화도시 세종’ 엠블럼 선정
오는 제26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때 선포식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1 11:28:26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무궁화도시 세종"을 알리기 위한 엠블럼을 11일 최종 선정했다.

지난 6월 대국민 공모를 통해 총 112건의 공모작을 접수, 7월 말에 최종 6명의 수상작을 발표한 바 있으며,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최종안을 결정했다.

디자인은 세종시를 자연스럽게 상징하기 위해 건곤감리, 처마, 한글시옷, 무궁화 등 다양한 모티브를 포괄하는 시의 상징물을 적극 활용하되, 무궁화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추구하되 균형미와 조형미를 갖춘 활기찬 기운이 느껴지도록 설계되었고 디자인 전문가 POOL의 전문가 조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었다.

최종 결정 된 엠블럼의 구조는 세종시와 무궁화가 바로 연결되는 구조를 갖고 있어 빠른 전파력을 갖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정부상징의 통합 등 통합 상징화 되는 세계의 추세와도 부합된다.

한편, 이번에 결정된 엠블럼은 향후 무궁화도시 정책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오는 8월 12일 제26회 나라꽃 무궁화 축제 공식행사 시 엠블럼 선포식을 갖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