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반기 상주유치원체험센터 평가협의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10 17:33:28
[상주=김이환]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8월 10일(수) 14:00부터 상주유치원체험센터에서 2016학년도 전반기 상주유치원체험센터 평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반기 상주유치원체험센터 평가협의회에서는 관내 공립유치원장과 원감 및 유치원교사로 구성된 T/F팀이 2016년 전반기 유치원체험센터의 운영에 대한 반성과 평가를 바탕으로 질적으로 보다 향상된 하반기 운영 프로그램을 논의하였다.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이 집중된 프로그램을 심화·확장하는 내용을 토대로 하반기 프로그램 수요 조사, 체험활동의 타당성 등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의견을 개진했다.

상주유치원체험센터는 1기~5기로 운영되며 현재 계절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3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4~5기의 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기 체험활동 후 해당유치원 교사들이 활동프로그램에 대한 느낀 전문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이번 협의회에서 심도 있게 서로 의견을 나눔으로써 현장의 요구와 소리를 반영한 발전하는 체험센터 운영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한편 상주유치원체험센터 정군석 교육지원과장은 “미래를 살아갈 유아들에게 현재를 넘어 상상력과 가능성을 자극하는 상주유치원센터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