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정보 만족도 조사
국민의 알권리, 권익증진 등 개선된 서비스 제공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8-01 18:32:45

[강원=박정도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31일까지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더 나은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개별 콘텐츠 5종(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 병원평가정보,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요양병원)에 대한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이용자 평가를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 반영으로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진단․개선과 유관기관 및 해외 사례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하는 등 향후 홈페이지 및 모바일 개편 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반영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심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건강정보’앱 설문조사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평원 김홍석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심평원 홈페이지가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심평원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가치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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