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 중점관리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7-23 12:33:05
[고령=이승근] 고령군은 7월22일 10시 대가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하수도 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대가야읍의 기존 노후된 관로와 작은 관경의 수로, 이물질로 막힌 좁은 빗물받이 등 하수관로 실태에 대해 설명하고, 이로인해 발생될 수 있는 도시침수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였으며, 향후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세부적인 하수관로 정비방안과 교통대책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대해 지역주민들은 시가지 굴착공사로 인해 교통피해와 상가영업에 지장이 없도록 조속히 사업추진해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골목길 등의 상습 침수지역과 배수불량에 대해서도 개선해 줄 것을 요구한데 대해 군관계자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추진 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환경과장(박윤용)은 인사말을 통해 옛날부터 사용해 오던 석축형 수로와 흄관 등 노후관로를 전면 교체하여 폭우 시에도 안전한 대가야읍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사업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해 나갈 계획이므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참고로 고령군 하수도 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은 2014년도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같은 해 12월에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고시되었으며, 2015년 12월에 하수도 정비대책을 수립하여 환경부와 협의를 완료하였다. 또한 지난 7월20일 경북도 건설기술심의를 통과하여 오는 10월경 착공할 계획이며, 사업비 248억원으로 2018년까지 연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