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순영 대구 중구청장, ‘2016 지방자치행정대상’수상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7-16 14:45:48
[대구타임뉴스]황광진= 윤순영 대구중구청장은 지방자치 TV가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16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오는 14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상은 전국 243곳의 지방자치단체 중 민선6기 공약이행, 조례 발의 및 통과건수, 자치단체 정보공개 편의성 및 접근성, 지역주민 만족도 등 총 6개 부문을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토대로 종합평가해 상위 10%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윤순영 중구청장은 3선 구청장으로서 중단 없이 사업을 이어가야한다는 확고한 의지로 지난 10년간 추진해 온 근대골목,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등 수 많은 도심재생사업 추진에 창의행정을 접목한 관광 아이템을 잇따라 성공시켜 도심재생의 모범 도시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차별화된 복지정책, 지역특구 활성화와 다양한 일자리 창출, 변화의 주체인 공직자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정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16년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관한 시장·군수·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등 종합평가에서,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SA등급을 받아 7년 연속 공약 이행률이 높은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인정을 받았다.

지역의 역사 문화 자원을 활용한 중구의 ‘근대로의 여행, 대구중구 골목투어’ 브랜드는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전국이 주목하는 문화관광 명소가 되었다.

2015년에는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114만 5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관광을 통한 일자리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상주인구도 대도시 중심구에서는 보기 드물게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15년 12월 기준으로 8만 928명을 회복했다.

윤순영 구청장은 “그간의 행정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주민과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품격 있는 다운타운 여행지를 만들어 대구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