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 개관 5주년 ‘오르막 어울림 축제 한마당’개최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7-07 17:38:04

7.8.~7.9. 옥상달빛 영화제를 시작으로 체험행사, 건강증진 행사 및 각종 재능기부 공연 진행

[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 도서관발전진흥원(이사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율목도서관 개관 5주년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행사는 지난 5년간 지역의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함께한 단체, 기관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하를 나누고, 지속적인 참여와 나눔의 도서관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됐다.

7월 8일 전야제인 옥상달빛 영화제(저녁 7시 30분, 도서관 본관 옥상)를 시작으로 7월 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본관 앞 야외에서 드림캐쳐 만들기, 곤충 만들기 등 야외 체험행사와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 인천 기독병원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행사의 식전행사가 진행된다.

개관식 본행사에서는 난타 공연, 동화구연, 댄스공연, 은율탈춤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우수 이용자 시상, 케이크 커팅식, 버블버블 매직쇼가 펼쳐진다. 특히, 다수의 공연은 지역 유관기관의 재능기부로 이뤄져 그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밖에 7월 9일 오후 3시 본관 소극장에서는 네이버 웹툰 작가 미티의 “나는 어떻게 웹툰 작가가 되었나"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10일 오후 2시에는 지역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도전! 독서골든벨을 진행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나병준 율목도서관장은 “지난 5년 동안 율목도서관의 다양한 운영 사항들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 동시에 율목도서관을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